>HOME > 문화/스포츠
여름휴가철 농촌체험, 교육농장에서 추억 만드세요 경기도,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 중심의 농촌교육장 운영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7.19 14:0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본격적인 여름철, 가족과 함께 농촌을 직접 느끼고 체험하고 싶다면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추천한 도내 농촌교육농장에 가보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여름 휴가철 가족과 함께 하는 체험중심의 휴가지라는 최근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각양각색의 농촌교육농장 5곳을 추천했다.

농촌교육농장은 농촌의 농업자원을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이다.

농기원이 추천하는 교육농장은 농촌과 예술에 빠진 남양주팜아트홀릭 여름휴가 때 뭐할까? 이천 돼지보러오면돼지 통일과 평화가 함께하는 연천 애심목장 커피나무가 우리나라에도? 가평하늘커피농장 토마토가 유명한 광주의 율봄식물원 등 여름을 맞아 가족과 함께 휴가가기 좋은 농장 5곳이다.

남양주시 진건읍의 팜아트홀릭은 플랜테리어, 허브체험이 가능한 농촌교육농장이다. 농장이 사릉역에 가까워 대중교통이용이 가능하며 세계문화유산인 단종왕비정순왕후릉으로 여름방학맞이 역사탐방을 하기에도 좋다. 시원한음료를 체험 할 수 있는 농촌카페를 운영하고 있어 인기가 좋다.

이천시 율면의 돼지보러오면돼지 농장은 돼지를 테마로 먹고, 느끼고, 놀고 학습하는 문화공간이다. 전 세계에서 수집한 돼지를 주제로 박물관을 운영하고, 미니돼지의 공연을 볼 수 있는 돼지쇼가 있으며 소시지 만들기, 치유정원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들이 구성되어 있다.

연천군 연천읍의 애심목장은 경기도의 가장 최북단에 위치한 목장으로 6,000평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6차 산업 농장이다. 젖소 한 살이부터 송아지우유주기 등 젖소에 대해 배울 수 있으며, 스트링치즈, 우유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다양한 목장체험을 할 수 있다.

가평군의 가평하늘커피농장은 커피를 주제로 농촌교육농장을 운영한다. 커피열매를 직접 키우고 있는 농장에서는 커피의 열매와 생육에 대해 배우고, 직접 커피를 볶고 내려 먹는 체험도 할 수 있다.

광주시의 율봄식물원은 사계절 아름다운 식물의 경치를 느낄 수 있는 교육농장이다. 여름철에는 대추토마토 수확체험과 영유아 물놀이를 운영하는데 부지가 넓어 온가족이 소풍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최미용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국장은 경기도내 농촌교육농장은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안전하고 깨끗한 시설로 체험객을 기다리고 있다농촌자원을 활용해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취재팀기자   
Copyrights © 2016 나라일보 All Rights Reserved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기자
  2. 독도
기간 : ~
기간 : 현재기준